티스토리 뷰

퀄리티 끝장 소라된장찌개 해물된장찌개 레시피 맛있게 만드는 법



비주얼 끝판왕 초간단 새우전 레시피 만드는법


어렸을 때 부터 엄마는 된장찌개에 해물을 넣어주셨다. 그래서 그런지 내 기억속에 고기가 들어간 된장찌개를 집에서 먹어본 기억이 없다. 입맛 까다롭기로 소문한 친오빠도 이 엄마표 소라된장찌개로는 밥 2그릇 뚝딱이었다. 근 1년 만에 먹어본 이 소라된장찌개는 정말 감탄이 절로난다. 엄마표 소라 해물된장찌개에 꿀팁을 대방출 해볼까.




싱싱한 왕소라들의 출처


엄마가 손질해 놓으셨다는 이 왕소라, 특히 한 놈은 그 크키가 어마어마하다. 그런데 이 소라들이 모두 공짜라고 하셨다. 오마이갓! 

엄마가 장에 가서 장을 봐오시는데, 그 중 단골 가게가 있단다. 그 날 소라를 살까 하다가 다른 것들을 많이 사서 그냥 다음에 산다고 했는데 엄마가 평소에 이것저것 많이 사는 단골 가게인데다 다른 손님과 달리 한번도 깎은 적도 진상도 안 부리셔서 그 사장님이 이 싱싱한 소라들은 서비스로 다 주셨단다. 참 감사하게도 덕분에 난 이 왕소라가 가득 들어간 소라된장찌개를 먹을 수 있게 되었다.




▼소라해물된장찌개 레시피 만드는법

이 소라들은 내장들도 고소해서 다 먹어도 된단다. 너무 큰 크기는 적당하게 잘라준다.



자르니 더 많아 보이는 소라들



꽤나 큰 냄비에 물과 다시팩, 북어, 소라들을 넣고 끓여 해물 육수를 내준다.



바글바글 끓인 뒤, 다시팩만 빼준다.



울엄마표 된장찌개의 특징은 신김치를 헹군뒤, 총총 썰어 꽤나 많이 넣어 준다.



그리고 된장을 풀어준다.



고추장은 된장의 1/3정도 풀어 넣어준다.



또 보글보글 어느정도 끓여주다가 



다진 청양고추를 한 움큼 넣어준다. 



손두부를 가득 넣어준다.




느타리버섯도 넉넉하게 넣어준다.



마지막은 대파로 마무리~



소라된장찌개 완성! 양이 엄청나다. 칼칼한 맛이 일품인 이 된장찌개는 그 어디에서도 먹을 수 없는 맛이다. 간단하지만 정말 맛있고 고퀄리티 울엄마표 된장찌개.



반응형

'요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주얼 끝판왕 초간단 새우전 레시피 만드는법  (0) 2018.08.28
바지락 두부조림 레시피  (0) 2018.05.1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