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계룡산등산코스 추천 신원사1코스 안내 및 소요시간, 가는방법 및 교통편



계룡산 신원사 코스는 국가적 제사처로 유명한 중악단과 신운, 낙조의 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하늘과 맞닿아있는 봉우리, 연천봉을 둘러볼 수 있는 신원사 대표 탐방코스이다. 먼저 신원사1코스 가는 방법, 교통편에 대해 알아보자.


신원사가는 교통편


자가용(승용차)(서울, 부산, 대구, 광주, 대전에서 신원사 가는법)



버스(서울, 부산, 대구, 광주에서 신원사 가는법)


서울에서 기차로 신원사 가는 방법


신원사1코스


신원사 주차장에서 신원사, 중악단, 고왕암, 연천봉을 돌아보는 탐방코스로 편도 총 3.2km 2시간 소요된다. 완만한 경사와 급한 경사 등 다양한 등산 난이도의 코스지만 목재 데크와 계단이 잘 설치되어있어 탐방하기 좋은 코스이다. 

신원사 주차장에서 신원사를 지나 고왕암 부근까지는 경사가 크지 않은 평평한 탐방로여서 주변을 둘러보며 산책하기 좋다. 고왕암을 지나면 경사도가 커지면서 바위가 돌계단으로 이루어져있어 주위를 요한다. 연천봉에 가까워질 수 록 탐방로가 가파르지만 난이도가 높은 지역마다 계단이 잘 설치되어 있어 탐방하기 수월하다.

연천봉은 신원사 탐방로의 대표적인 봉우리로 해발 738.7m의 높이에 위치해 있다. 산봉우리가 구름(하늘)가 맞닿았다고 해서 연천봉이라고 하고, 주변에 구름위에 올라탔다는 뜻의 암자인 등운암이 있다. 연천봉은 계룡8경의 하나로 저녁 모렵 노을(낙조)이 굉장히 유명하다. 저녁 무렵에 확트인 연천봉 서쪽을 바라보면 낙조가 계룡, 양화 저수지와 백마강을 붉은 물결로 뒤덮은 장관이 펼쳐진다. 또한 연천봉 정상에서는 관음봉, 쌀개봉, 천황봉, 국사봉 등의 수많은 계룡산의 아름다운 봉우리와 주변경관을 감상할 수 있다.


계룡산 갑사 주차장, 주차요금, 주차장 이용시간, 갑사 입장요금

계룡산 갑사1코스 등산로 추천 갑사, 용문폭포, 신흥암

계룡산 추천 등산코스 (계곡과 폭포를 즐길 수 있는)동학사1코스 안내 및 버스,승용차,기차로 가는법

계룡산등산코스추천 갑사1코스 안내 소요시간 및 가는방법(승용차, 버스, 기차)





반응형
댓글